본문 바로가기

채용정보

입사지원 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입사지원을 위해서는 당사 홈페이지(www.unisem.co.kr)에서 채용부문을 확인하고 

채용전담 사이트(www.saramin.co.kr)를 통하여 지원하셔야 합니다. 


채용의 투명성 확보를 위해 E-Mail이나 우편, 직접 방문 등은 일체 접수되지 않습니다. 


또한 작성한 지원서의 내용은 추후 면접 및 합격 통보에 이용되며

최종합격 후 인사 데이터에 반영되므로 정확하게 작성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채용절차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15.1.1 적용)에 따른 당사의 채용서류 반환 절차안내

1. 유니셈(주)의 입사지원자 여러분들의 편리하고 원활한 지원을 위해 입사지원서 및 전형 진행과 관련된 모든 서류를 사람인
   (www.saramin.co.kr) 홈페이지에서 제출받고 있습니다.
   다만, 전형 진행과정에서 불가피하게 일부 서류를 직접 제출하신 경우 [채용절차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근거,
   해당 서류의 반환을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제출한 파일 및 지원자가 자발적으로 제출한 서류는 반환 대상 서류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2. 전형 진행과정에서 직접 제출하신 각종 서류는 최종 합격발표가 있은 날로부터 14일까지만 채용서류를 보관합니다. 
   이후에는 관련법에 의거하여 모든 채용서류를 파기하므로 반환 청구가 불가능하며, 천재지변이나 그 밖에 회사의 책임이
   없는 사유로 채용서류가 멸실된 경우 반환의무를 이행한 것으로 봅니다.

3. 채용서류 반환 청구는 당사 채용 담당자(cjlee1@unisem.co.kr)에게 통해 접수받고 있으며, 반환 청구 시 본인확인 및 원활한
   서류 반환을 위해 하기 URL을 참고하여주시기 바랍니다.

4. 반환 청구가 접수된 날로부터 14일 이내에 대상 서류를 등기우편으로 송부하여 드립니다.
   (반환 시 발생하는 비용은 전액 회사에서 부담합니다) 
제출한 지원서를 수정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채용 담당자의 지원서 열람 이전 상태에서는 수정이 가능하지만

열람 이후의 경우에는 지원서 내용의 수정은 불가능 합니다. 


제출 전에 다시 한번 확인 후에 꼼꼼한 검토를 해주시기 바라며 

제출 완료 후 수정 사항이 있는 경우 채용 담당자(cjlee1@unisem.co.kr)에게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입사지원 기록이 있어도 재지원이 가능한가요?

물론 가능합니다


다만 동일기간 내 진행되는 전형에 중복지원은 되지 않으며

지원하신 부문의 전형이 완료되어야만 다른 부문에 지원이 가능합니다. 


지원결과는 홈페이지 채용공고에서 직접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 지원 시 부족했던 부분을 채울 수 있는 노력을 통해 발전된 모습으로 

재지원 했을 경우 기회는 열려 있습니다.
직무의 특성과 전공이 상이한데 지원이 가능한가요?

지원 직무와 전공이 상이하다고 해서 지원이 불가능하지는 않습니다


지만 특정 직무에 대해서는 관련전공지식을 요하는 부분이 있을 수 있으므로 

전공자만큼의 전문성을 갖추었음을 지원서에 나타내야 합니다. 


전공이 제한되는 직무는 채용공고를 통해 확인가능합니다.
입사 지원 시 주의사항은 무엇인가요?

최소한의 작성수칙을 준수하여 지원서를 작성해주셔야 합니다


예를들어 

① 본인 셀카 사진 첨부 

1~2줄의 성의 없는 자소서 

③ 타사 내용 언급 등의 경우에는 바로 불합격 처리합니다. 

   ex) '이번 XX전자 채용공고에 지원한 홍 길 동입니다.' 


그 외에 다른 지원서는 공정한 시각을 적용하기 위하여 

한 개의 입사지원서에 다수의 인원이 중복 검토를 합니다.

채용전형 결과는 어떻게 알 수 있나요?

홈페이지의 부문별 채용 현황에서 진행상태 조회가 가능하며 

각 전형별 합격자에게는 채용공고 마감일로부터 

최대 5일 이내(단, 회사 사정에 따라 연장 될 수 있음)에 

이메일 및 문자메세지로 개별 통보 하고 있습니다


불합격자에게는 별도로 통보하지 않고 있습니다.
면접은 어떻게 진행이 되며, 복장은 어떻게 되나요?

1, 2차(생략가능) 면접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1차 면접은 소속팀장급의 역량면접을 통하여 지원자를 평가하고 있습니다. 

2차 면접은 임원으로 구성된 면접관이 지원자들의 인성 및 종합능력을 평가합니다. 


면접대상자는 2~3명 한 조로 입장하여 개별적으로 면접 질문을 받게 되며, 

30분에서 1시간 정도가 소요됩니다. 


면접을 통해 지원자와 회사가 처음으로 대면하는 자리이므로 

본인의 좋은 이미지를 심어줄 수 있도록 

깨끗하고 단정한 정장(캐주얼 정장 가능, 넥타이 착용 및 정리된 두발) 차림을 권합니다.



* 면접방법은 부서 및 회사사정에 따라 변경 될 수 있습니다.
최종합격 후 제출해야 하는 서류는 무엇이 있나요?

최종 합격 통보를 받으시면 회사 안내에 따라 

각종 증빙서류(졸업증명서, 성적증명서, 어학성적표, 자격증 사본 등)은 

입사당일날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근무지역 배정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사업부 구성에 따라 근무지는 

「본사/ 판교/ 외곽지역 (파주, 기흥/화성, 이천, 천안, 청주, 구미)」로 나눠져 있으며, 

결원이 발생한 해당 사업부에 따라 근무지가 결정됩니다.

처음페이지이전 10 페이지1다음 10 페이지마지막페이지